- 내년 2월 20일까지 2개 노선 운영, VR 관광체험존도 함께 운영
경주시는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을 재개하고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4년 자율주행차 실증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지난 5월 시범운행을 거쳐 오는 6월 25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식 운행에 들어간다.
시는 사업비 5억 8,100만 원을 투입해 롯데이노베이트㈜와 함께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를 운영한다.
운행 구간은 보문관광단지 일원 9.7㎞로, HICO와 동궁원에서 출발하는 2개 노선을 통해 경주월드와 라원 등 주요 관광거점을 순환한다.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미래형 교통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금요일과 주말에는 HICO 주차장에 마련된 실감형 경주관광 VR존을 운영해 미취학 아동과 관광객들에게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색다른 경주 관광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 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보문관광단지 내 3개 노선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영했다.
그 결과 총 3,774명이 탑승하고 누적 운행거리 1만 9,574㎞를 기록했다.
특히 2025 APEC 정상회의 기간 자율주행 셔틀버스가 운영되며 경주의 스마트 교통서비스를 국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했다.
시는 이번 정식운행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기반 관광교통 서비스를 확대하고 미래형 교통도시 조성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경주의 스마트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이는 미래형 교통서비스”라며 “2025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구축된 도시 경쟁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대해 관광객 편의와 도시 브랜드 가치를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통영시, 자율주행 관광안내 로봇 6월 23일 운영 시작, 강구안 조선군선 해설 서비스
통영시는 강구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관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율주행 관광안내 로봇을 도입하고 6월 2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관광안내 로봇은 강구안 문화마당 일원을 정해진 경로로 자율주행하며 강구안에 전시된 조선군선을 해설하는 이동형 도슨트 서비스로 운영된다. 로봇... -
수원시, 걸그룹 리센느 홍보대사 위촉, ‘수원 방문의 해’ 알린다
가요계에서 새로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걸그룹 리센느(RESCENE)가 수원시의 얼굴이 됐다. 수원시는 리센느를 수원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리센느와 함께 ‘2026-2027 수원 방문의 해’를 비롯한 다양한 시정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리센느는 원이, 리브, 미나미, 메이, 제나 등 5명... -
거제시, 리센느 활용 관광홍보 관심 집중, 수도권 마케팅 효과
거제시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실시한 현장 마케팅을 통해 관광홍보대사 리센느를 활용한 홍보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며 거제 관광 인지도 제고에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거제시는 지난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인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열린 '국내 대도시 경남관광 ... -
산림청, 건강도시 스탬프투어 11월 30일까지 운영, 정원·수목원 252곳 참여
산림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협업해 11월 30일까지 ‘2026 건강도시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6 건강도시 스탬프투어는 국민 건강증진과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전국의 건강친화 환경 조성 장소 총 725개소를 방문해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산림청은 이번 협업을 통해 생... -
경주시, 보문관광단지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재개, 스마트 관광교통 서비스 확대
경주시는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을 재개하고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4년 자율주행차 실증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지난 5월 시범운행을 거쳐 오... -
군산시, ‘올 여름 가장 걷고 싶은 K-관광섬은?’ 7월 9일까지 댓글 이벤트
군산시는 고군산섬잇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 여름, 가장 걷고 싶은 K-관광섬은?’ 댓글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군산 제철 특산물인 갑오징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고군산섬잇길 공식 인스타...
